결혼비용 얼마나들까? 결혼 준비 추천앱

본격적인 웨딩 시즌인 가을을 맞아 결혼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준비할 것도, 알아볼 것도 많은 결혼이기에 고충을 토로하는 이들도 많을 것이다.

처음에 결혼을 준비할때 무엇부터 해야할지 지출은 얼마나 들지 누가 얼마나 부담을 해야 하는지 여러가지로 걱정이 많이 되는 시기이다.

경험상 무엇보다 결혼 당사자인 신랑,신부간 서로 의견 조율을 잘해 대화을 많이 나눠야 한다.

자칫 서로 서운한 일이 생길 수있고 금전적인 부분 때문에 의견이 맞지 않아 싸우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럼 평균적으로 결혼을 한 사람들의 평균 결혼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한 조사결과을 살펴 보도록 하자

신혼부부 한 쌍이 결혼 자금으로 지출하는 금액이 평균 2억3186만 원이라는 조사 결과가 있다.

주택 마련 비용이 전체 결혼비용의 70%를 넘었으며 결혼비용은 부부가 절반씩 낸 경우가 가장 많았다.

주택자금이 1억7053만 원으로 총 결혼 비용에서 7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2016년 69.9%, 2017년 70.8%, 2018년 72.7% 등 계속 높아지는 추세다.

신혼부부가 가장 많이 선택한 집 형태는 ‘아파트’가 64.1%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이어 ‘빌라’ 18.9%, ‘주택(단독/다가구/다중 등)’ 14.4%, ‘오피스텔(원룸)’ 2.6% 순이었다.

신혼집 마련 방법은 ‘전세’가 59.5%로 가장 많았고, ‘자가 구입’ 28.8%, ‘월세’ 5.2%, ‘반전세’ 4.0%, ‘부모님과 동거’ 1.9%, ‘기타’ 0.6% 순으로 나타났다.

주택자금 외 신혼부부 한 쌍이 결혼자금으로 지출한 금액의 평균은
▲예식장 1345만 원
▲웨딩패키지(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299만 원
▲예물 1290만 원
▲예단 1465만 원
▲이바지 107만 원
▲혼수용품 1139만 원
▲신혼여행 488만 원

전체 결혼 비용 부담 비율은 신랑, 신부가 5:5로 절반씩 부담(24.4%)한 경우가 가장 많았다.

다만 지역에 따른 차이는 존재했다.
영남 지방은 유일하게 신랑, 신부가 7:3(24.6%)으로 부담한 비율이 가장 높았다.

더불어 부모의 도움 없는 자립결혼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전체 응답자의 76.2%가 긍정적(매우 가능하다+가능하다)으로 바라봤다.

결혼 준비도 이젠 앱으로

아이웨딩

아이웨딩은 결혼을 준비하는, 결혼 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모든 결혼 정보를 모아놓은 앱이다.

로그인 없이도 일정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SNS 로그인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다.

특히 선계약이나 방문 없이도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스드메) 세트 상품의 견적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어 더 많은 정보를 통해 합리적인 선택을 하도록 도와준다.

주요 기능으로는 △원하는 조합을 혼자서 확인해 보는 스드메 셀프 견적 △원하는 날짜·하객 수·예상 금액·웨딩홀 셀프 견적 △웨딩업계 모든 업체 화보 감상 등이다.

이외에도 △각자의 개성과 예산을 반영한 전문가 맞춤 상담 △솔직한 리얼 이용 후기 △이벤트 쿠폰과 초대권 등이 마련돼 있다.

웨딩북

웨딩북은 결혼 준비를 할 때 필수 앱으로 실제 예비 신부가 쓴 5만 개의 리뷰를 보유하고 있다.

5000개 웨딩 업체와 계약 리얼 후기를 볼 수 있으며, 예비 신부와 새댁과의 커뮤니티를 통해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도 있다.

또한 실시간 채팅으로 웨딩홀 견적부터 업체 문의까지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브랜드, 자유로운 조합의 스드메를 투명한 가격 정찰제로 만날 수 있다.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웨딩홀, 예물, 예복, 한복, 예단 등 품목에서 최대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웨딩의 여신

웨딩의 여신은 예비 신부 3명 중 1명이 쓴다는 대표 결혼 준비 앱이다.

기능으로는 △리얼 웨딩 △웨딩 꿀팁과 혜택 △웨딩 체크리스트 예산 △웨딩톡 등이다.

리얼 웨딩은 실제 결혼 준비 중인 예비 신부들에게 생생한 결혼 준비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웨딩 꿀팁과 혜택은 웨딩 준비 꿀팁과 업체별 혜택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웨딩 체크리스트 예산은 엑셀 파일 없이 결혼 준비 체크 리스트와 예산을 관리할 수 있으며 웨딩톡을 통해 친구와 나누기 어려운 고민, 예단비 등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부들과 이야기 나눌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