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수혜주,관련주

싸이월드 관련주

7080세대라면 싸이월드을 잘 알것이다.
지금의 카카오톡과 같이 인기가 대 폭발적이 었다.
싸이월드는 2000년대 초반 유행했던 1세대 메타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플랫폼이다.
하지만 모바일 시대에 적응하지 못하고 역사의 뒤안길로 밀려났다.
2016년 프리챌 창업자인 전제완 대표가 인수했지만 2019년 10월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
싸이월드는 다시 사진 170억장과 동영상 1억6000만개를 복원하고 부활을 선언했다.

싸이월드 연혁

싸이월드는 지난 15일부터 로그인과 최소 기능 제품(MVP) 서비스를 개시했다.
싸이월드가 영업을 정지한 지 2년 3개월 만이다.
싸이월드는 MVP 서비스 오픈 후 5시간 만에 전성기 시절 월간방문자수(MAU) 680만을 돌파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NHN벅스

NHN벅스 주가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미니홈피 BGM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NHN벅스는 싸이월드의 핵심 서비스인 BGM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싸이월드 BGM 서비스에 필요한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NHN벅스는 지난해 기업간거래(B2B) 음원유통 및 매니지먼트 매출로 260억원을 기록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 서비스가 다시 시작되면 NHN벅스의 실적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다날

다날 주가


다날은 결제대행사다.
싸이월드의 빌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싸이월드가 오픈되면 회원들은 다날의 빌링시스템을 사용해 싸이월드 머니인 ‘도토리’를 구매할 수 있다.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 주가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싸이월드제트 대주주다.

싸이월드 오픈 후 올해는 손익분기점을 넘어서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수익 창출이 기대된다.

패션플랫폼

패션플랫폼 주가

패션플랫폼은 전국 205개의 유통망을 확보하고 레노마레이디·보니스팍스·헤라드레스코드 브랜드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데코앤이는 삼성이 투자한 싸이월드와 인터넷 사업을 직접 연계한 데코앤이의 경영권을 인수해 싸이월드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