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받아 통장 쪼개기로 금융관리&재테크 하기

직장인들은 월급을 받아 돈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특히 새내기 직장인분들은 처음이 아주 중요한데요.
경제적인 금융 상식과 돈관리가 앞으로 생활 하는데 큰 영향을 주기때문에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여러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월급이 들어 오면 일부 생활비로 사용하고,보험료납부,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저축과 투자도 하실겁니다.
하지만 월급을 받아 생활 하다보면 시간이 지나 자산을 보게된다면 생각보다 돈이 그렇게 모이지가 않습니다.
어떻게 월급을 받아 관리해야 현명한 돈관리가 되는지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어떤 분은 월급을 받아 먼저 쓰고 일부 남은 돈을 통장에 저축해 두시거나 입출금 통장에 넣오 두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급할때 또 돈을 출금해 사용해 버리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우선 한달 내가 사용하고 지출을 꼭 해야 하느 목록을 적어 봅니다.
최소한으로 말이죠,
그리고 남은 돈으로 예산에 맞게 통장을 쪼개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서 쪼갠다는 곳은 저추그투자등을 분리해서 관리 한다는 것입니다.

먼저 월급이 들어 오면 자동으로 저축,투자등 먼저 입금을 하시면 시간이 지마면 그나마 통장에 잔고가 불어 난 것을 보 실 수있을 겁니다.

그럼 어떻게 통장을 관리 하면 좋을까요?
먼저 월급 즉 수입이 있을 텐데요.
고정적인 월급과 보너스등 특별상여금등 갑자기 생기는 목돈이 있습니다.

비상예금통장

우선 비상예금통장을 하나 만듭니다.
이통장은 비상예비로 말그대로 비상 사태 즉 갑자스러운 질병,사고,실직등으로 돈이 필요해 지는 경우를 대비 하느 것입니다.
비상 사태가 발생하는 것을 대비해서 월급의 6개월치를 준비해 두는 것이 필요 합니다.
이런 상황이 닥치면 대출,적금해지등을 피할 수있습니다.
CMA통장을 활용 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기적으로 투자을 통해 수익을 받 을 수있으며 언제든지 출금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예비비 통장

두번째로 예비비 통장을 만듭니다.
이통장은 정기적인 지출 즉 매달 사요되는 생활비,저축,연금,보험,대출금등을 말합니다.
비정기적인 지출은 결혼식축의금,가족모임,생일,결혼기념일,여러 경조사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출을 대비해 예비통장을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예비통장에는 매월 수입에서 10%정도 입금해 두시면 좋습니다.

재테크 통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테크 통장입니다.
재테크 통장에는 매월 고정적으로 나가는 저축,투자등을 자동 이체로 해 두시면 좋습니다.
저축,투장에15% 보장성 보험은10% 염근10%대출원리금등 보통 45%정도 차지 하게 됩니다.

생활비통장

생활비통장도 식생활비, 문화생활비, 교통통신비, 주택관리비 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이 되는데, 이는 시중에 나와있는 가계부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첫번째 지름길은 올바른 통장쪼개기의 실행입니다. 비상예비자금, 예비비, 재테크, 생활비 – 네 가지 용도로 통장 관리 방법 잘 활용하시면서 현명하게 월급 관리를 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